User-agent: Yeti Allow:/ 밥도둑 팽이버섯 요리 인기폭발 팽이버섯볶음 팽이버섯구이 팽이버섯 레시피
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레시피/반찬

밥도둑 팽이버섯 요리 인기폭발 팽이버섯볶음 팽이버섯구이 팽이버섯 레시피

by 쿡잇파파C.E.P.P 2024. 1. 30.
728x90
반응형

저희집 애들이 의외로 다른집 애들하고 다르게 팽이버섯을 엄청 좋아합니다. 찌개든 볶음이든 팽이버섯만 들어갔다 하면 그것만 쇽쇽 골라먹을 정도로 버섯류를 좋아해서 항상 버섯을 쟁여 놓고 산답니다.

아직 애들이라 양념을 너무 강하게 하지 않은 팽이버섯 조림이나 볶음을 많이 해주는데 가끔씩 애들이 팽이버섯을 더 맛있게 먹고 싶어! 라는 의사를 표현하면 종종해주는 우리집 특제 팽이버섯 볶음!!

향이 너무 강한 표고나 송이버섯 이외에 새송이,팽이,느타리 든 다른 버섯에도 무한 활용가능한 팽이버섯 볶음 이렇게 만들어 보세요~

 

 

영상으로 시청하시려면 아래를 클릭해보세요.

 

---- 재료 ----
팽이버섯 1봉 150g 
꽈리고추 6개, 40g 
맛살 2줄
대파 2~3큰술 분량 20~30g
통깨 적당히

---- 양념 ----
고춧가루 1스푼 7g
설탕 1스푼 10g
진간장으로 2스푼 16g
간마늘 반스푼 10g
고추장 2/3스푼 20g
굴소스 1스푼 12g
물엿 1스푼 10g
식용유 1스푼 5g
참기름 1스푼 5g ( 식용유로 대체가능)

 

1. 팽이버섯의 식감과 대비되는 아삭한 식감 가진 꽈리고추를 꼭지를 따내고 2~3등분으로 잘라주세요.

 

2. 팽이버섯은 먹기 좋은 줄기수로 잘게잘게 뜯어서 준비해주세요. 팽이버섯 1봉 무게는 동네마다 조금씩 다르더라고요. 무게를 보고 양을 정하세요.

 

3. 볼때마다 어릴적 감성을 자극하는 맛살 1줄을 어슷썰어주세요. 전 어릴적 이 맛살 이름이 오양맛살 인줄 알았어요 ㅎㅎㅎ

 

4. 대파는 흰대 위주로 2~3큰술을 잘라주세요. 너무 줄기가 굵으면 가볍게 3~4번만 다져주시는것도 좋습니다.

 

5. 코팅된 웍이나 팬에 대파를 넣고 양념란에 적힌 재료를 전부 넣어주세요. 고춧가루는 중간입자 고춧가루입니다.

 

6. 설탕 단맛을 줄이고 싶으시면 설탕은 절반만 넣으시고 양파 반개 정도 썰어넣어서 단맛을 올려주시는것도 좋습니다.

 

7. 볶을때는 열에 강한 진간장을 사용하셔야 풍미를 제대로 살릴수 있습니다.

 

8. 간마늘도 잊지말고 넣어주세요. 볶음 요리에 풍미가 확~ 살아 난답니다.

 

9. 고추장은 시판고추장을 사용하시는게 조금더 맛있을거에요.

 

10. 볶음 요리에 정말 잘 어울리는 굴소스로 감칠맛 나는 짠맛을 살려주세요.

 

11. 가능하면 물엿을 쓰시고 올리고당 쓰시려면 열을 가해도 단맛이 줄어들지 않는 이소말토 올리고당을 사용해주세요.

 

12. 참기름과 식용유를 각각 1스푼씩 넣어주세요. 참기름 없거나 참기름 볶는데 거부감이 있으시면 식용유로 대체하셔도 됩니다.

 

13. 약불에 양념이 자글자글 거리기 시작하면 양념을 대략 1분 30초 정도 볶아주세요.

728x90

14. 약불에 맛살 넣고 1분 30초를 볶아주세요. 혹시 불조절이 잘 안되서 양념이 너무 빨리 졸아들고 탈것 같으면 물을 1~2스푼씩 넣어가며 볶아주세요.

 

15. 꽈리고추와 버섯을 넣고 불을 강불로 올려주세요.

 

16. 강불에 너무 오래 볶지말고 1분!! 딱 1분만 볶아주세요. 너무 오래 볶으면 팽이버섯 수분이 다 빠져서 팽이버섯이 질겨질수 있고 꽈리 특유의 아삭함도 사라질수 있습니다.

 

17. 통깨는 기호에 따라 적당히 뿌려주세요.

 

18. 밥반찬으로 맛있게 즐겨보세요~ 끝내준답니다!

 

한번 볶아보면 계속 팽이버섯 볼때마다 생각날맛! 오늘 저녁 반찬은 이걸로 준비해보세요.

2024.01.28 - [맛있는 레시피/국,찌개] - 3분완성 어묵탕 맛있게 끓이는법 인기폭발 돈코츠 어묵탕 레시피 쉽고 간단한 어묵탕 황금레시피

 

3분완성 어묵탕 맛있게 끓이는법 인기폭발 돈코츠 어묵탕 레시피 쉽고 간단한 어묵탕 황금레시

인기폭발 3분완성 돈코츠 얼큰 어묵탕! 너무 쉽고 빠른데다 맛이 독특해서 이 어묵탕 매일 해먹어도 질리지가 않더라고요! 어묵탕은 우리에겐 멸치육수 베이스가 제일 익숙하요. 그런데 얼마전

cepp.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