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er-agent: Yeti Allow:/ 3분완성 어묵탕 맛있게 끓이는법 인기폭발 돈코츠 어묵탕 레시피 쉽고 간단한 어묵탕 황금레시피
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레시피/국,찌개

3분완성 어묵탕 맛있게 끓이는법 인기폭발 돈코츠 어묵탕 레시피 쉽고 간단한 어묵탕 황금레시피

by 쿡잇파파C.E.P.P 2024. 1. 28.
728x90
반응형

인기폭발 3분완성 돈코츠 얼큰 어묵탕! 너무 쉽고 빠른데다 맛이 독특해서 이 어묵탕 매일 해먹어도 질리지가 않더라고요!

어묵탕은 우리에겐 멸치육수 베이스가 제일 익숙하요. 그런데 얼마전 동네에서 새로문을연 이자카야를 갔는데 독특하게도 돈코츠국물 베이스에 얼큰함을 더한 어묵탕이 있어서 시켜봤는데 국물이 상당히 독특하고 맛있더라고요.

어묵탕 이름이 돈코츠 어묵탕인데 나가사끼 짬뽕탕 느낌이 나는걸 봐서는 일본식 돈골액기스인 돈골 빠이탄을 사용한것 같은 느낌이 들긴 하는데 돈골 액기스가 없어서 집에 있는 사골육수를 활용해서 만들어 봤는데 이게 웬걸요~ 

이자카야에서 시켜먹었던 돈코츠 어묵탕보다 더 맛있더라고요!  특별한 국물요리가 필요한때 만들어 보시면 매력터지는 어묵탕이 될거에요.

 

 

영상으로 보시려면 아래를 클릭해보세요.

 

묵직하고 칼칼한 국물이 일품인 이자카야 인기메뉴!! 돈코츠 어묵탕!

 

---- 재료 ----
사각어묵 5장 200g
대파 20g
팽이버섯 반봉지
사골육수 500cc 1팩
물 2컵 400cc 
땡초 1개
후추가루 1~2꼬집

---- 양념 ----
고추가루 2스푼 14g
소고기 다시다 반스푼 5g
맛소금으로 1/10스푼, 1g
고추장 1스푼 30g
간마늘 1스푼 20g

 

1. 대파 2~3큰술 분량을 흰대 초록대를 섞어서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세요.

 

2. 어묵을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어묵은 제조사마다 장당 무게가 다르니 구매하신 제품의 무게를 보시고 장수를 정해 썰어주세요.

 

3. 팽이버섯을 적당한 크기로 뜯어주세요. 팽이버섯이 없으시면 느타리나 새송이를 잘라서 넣어주셔도 됩니다.

 

4. 요렇게 생긴 사골곰탕 1팩 500cc 를 부어주세요. 업체는 상관없지만 용량은 제품마다 다르니 500cc 짜리를 구입하세요.

 

5. 돈코츠 라면에 쓰는 돈골액기스는 요런건데 집에 이런걸 구비해놓고 쓰시는분들이 거의 없으시기 때문에 돼지육수가 아닌 사골곰탕으로 대체를 한거에요. 혹시나 이런 육수 있으시면 사용해보시는것도 좋습니다.

 

6. 사골육수를 냄비에 붓고 물을 부어주세요. 사골육수만 사용하니 맛이 좀 애매해서 물을 적당히 섞어서 양념을 해줄거에요.

 

7. 양념란에 적힌 재료를 전부 넣어주세요. 입자가 너무 굵거나 가는게 아닌 중간입자를 사용해주세요.

 

8. 맹물을 사용한 부분을 소고기 다시다로 채워줬더니 더욱 맛있더라고요. 다시다 비호감 이시면 물 대신 사골곰탕을 채워주세요.

 

9. 소금간은 꼭 맛소금으로 맞춰주세요. 적정양의 미원이 가미된 맛소금이 더욱 맛있는 맛을 냅니다.

 

10. 한국에 맛! 칼칼한 맛은 고추장으로 채웠어요.

728x90

11. 불을 올리고 고추장을 풀어가면서 저으면서 부글부글 끓으면 어묵을 넣어주세요.

 

12. 마늘 잊지말고 넣어서 한국인의 매운맛을 국물에 더해 국물 풍미를 확! 살려주세요.

 

13. 대파를 넣어주고 땡초를 잘라넣어주세요.

 

14. 팽이버섯을 넣고 다시한번 끓어 오르면 3~4분을 부글부글 끓여주세요.

 

15. 3~4분을 끓인 다음 맛을 보시고 싱거우면 간을 더하기 보다는 끓이는 시간을 1~2분 늘여준 다음 마무리로 후추가루를 뿌려 국물 향을 살려주세요.

 

16. 얼큰한 국물 맛있게 즐겨보세요. 우동사리를 넣어 같이 끓이거나 라면사리를 넣으면 국물이 많이 졸아드니까 미리한번 끓여서 넣어 주시면 더욱 맛있게 즐길수 있습니다.

2024.01.25 - [맛있는 레시피/반찬] - 매콤한 순두부 만드는방법 인기폭발 순두부 레시피 순두부찌개 보다 맛있는 순두부 조림

 

매콤한 순두부 만드는방법 인기폭발 순두부 레시피 순두부찌개 보다 맛있는 순두부 조림

오랜만에 순두부찌개가 땡겨서 순두부를 샀는데 다른 가족들이 오늘은 배달음식이 땡겨!! 라는 바람에 잠시 냉장고에 밀어놨던 순두부... 그런데 한번 깜빡해버리니 눈에 잘안띄는 냉장고 한쪽

cepp.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