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er-agent: Yeti Allow:/ 간단한 소세지야채볶음 황금레시피 쏘야 만들기 굴소스 비엔나 소세지 야채볶음 만들기
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레시피/반찬

간단한 소세지야채볶음 황금레시피 쏘야 만들기 굴소스 비엔나 소세지 야채볶음 만들기

by 쿡잇파파C.E.P.P 2024. 2. 18.
728x90
반응형

밥반찬이나 도시락 또는 술안주로 두루두루 활용가능한 소세지야채볶음.

어릴적 비엔나소세지를 그냥 구워서 케찹을 쪽~ 뿌려서 가져오는 애들도 있었지만 고추장이 살짝 가미해서 볶아낸 소세지야채볶음을 반찬으로 싸가면 애들이 한개만 달라고 달려들던 기억이 납니다^^

 

야채를 좋아한다면 야채를 듬뿍 넣어서 양념양만 조절해서 만들어 주면 간단한 한끼 반찬 또는 안주로 가성비가 좋은 소세지 야채볶음.

저희애들은 아직 야채의 진정한 맛을 못느끼는지라 애들이 소세지를 다 빼먹고 저는 주로 야채를 먹지만 ㅎㅎ 그래도 집에서 인기만접 소세지 야채볶음! 집에서 일반적으로 해먹는맛과 달리 호프집에서 파는 그맛 그대로 만들어 봤습니다!

케찹과 고추장의 비율이 딱 좋은데다가 굴소스로 감칠맛 나는 짠맛을 살린 쏘세지야채볶음 만들어 보세요!

 

영상으로 시청하시려면 아래를 클릭해보세요.

 

 

---- 재료 ----
비엔나 소세지 250~300g
양파 반개 120g 
대파 30~40g
당근 30~40g
떙초 1개
식용유 2스푼 10g

---- 양념 ----
고춧가루 반스푼 4g
설탕 반스푼 5g
진간장 1스푼 8g
미림 1스푼8g
매실액 2스푼 20g
간마늘 반스푼 10g
고추장 1스푼 30g
굴소스 1스푼 12g
케찹 2스푼 30g 
물엿 1스푼 10g 

 

1. 양파는 가로세로 3~4cm 정도 크기로 좀 큼직하게 썰어주세요. 너무 잘게 썰면 흐물흐물해져서 영 보기가 안좋답니다.

 

2. 들러붙어 있는 양파들은 한개한개 떼어주시면 나중에 볶을때 땔필요도 없고 사이사이 양념도 잘 베어들어 좋답니다.

 

3. 대파는 새끼손가락 길이 정도로 길게 잘라서 2~4등분으로 쪼개주세요.

 

4. 당근은 3~4mm 로 얇게 썰어서 반으로 잘라주세요.

 

5. 소세지는 가능하면 비엔나소세지로 돈육함량이 90% 이상인걸 준비하셔서 낼수 있는 칼집을 적당히 내어주세요. 그래야 칼집 사이사이 양념이 비집고 들어가서 더욱 맛있는 쏘야가 된답니다. 양이 많아 보이려면 통으로 사용하지 말고 3~4등분으로 비껴썰어서 길쭉한데 쪽수가 많게 해주시는것도 좋아요~

 

6. 땡초는 생략하셔도 좋지만 매콤한걸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꼭 넣어보세요.

728x90

7. 양념장에 적힌 재료를 분량껏 전부 넣어주세요. 고춧가루는 중간입자 고춧가루를 사용해주세요.

 

8. 단짠을 책임질 설탕과 진간장을 넣어주세요. 설탕은 살짝 깍아서 반스푼 넣으시고 간장은 볶아도 풍미가 살아있는 진간장을 사용해주세요.

 

9. 설탕 단맛을 보조할 미림과 매실액을 넣어주세요. 미림은 알콜도수 14% 짜리 맛술입니다. 일반 맛술과 다르니 주의하세요. 매실액을 넣어주시면 매실액의 새콤함은 케찹의 새콤함과 어울려 좀더 맛있는 맛을 낸답니다.

 

10. 매운맛을 책임질 마늘과 고추장을 넣어주세요. 마늘은 간마늘을 사용해주시고 고추장은 가능하시면 시판고추장을 사용해주세요.

 

11. 감칠맛 나는 짠맛을 책임질 굴소스 1스푼을 넣어주세요.

 

12. 케찹을 숟가락에 살짝만 쌓아서 짜주면 1스푼에 15g 정도가 나오니 참고하세요.

 

13. 윤기와 물엿을 책임질 물엿을 넣어주세요. 물엿의 점도가 소스를 재료에 더욱 잘 달라붙게 해줍니다.

 

14. 골고루 섞어주세요.

 

15. 팬에 식용유를 붓고 강불로 기름을 달궈주시고 야채를 전부 넣고 1분을 볶아주세요.

 

16. 소세지를 넣고 골고루 섞으면서 40~50초를 볶아주세요. 시간이 애매하시면 칼집이 살살 벌어질때까지 볶아주시면 됩니다.

 

17. 소스를 전부 넣고 대략 30~40초를 더 볶아주세요.

 

18. 혹시나 비엔나를 통통 한걸 쓰셨다면 물 40~50cc 를 부어서 볶는 시간을 늘여주시면 속까지 뜨겁게 데울수 있습니다.

 

19. 양념이 완전히 꾸덕해질때까지 볶아주고 기호에 따라 통깨를 살짝 뿌려주세요.

 

20. 밥과 함께 밥반찬으로 드셔도 되고 간단한 술안주로 드셔도 아주 좋습니다!

 

2024.02.16 - [맛있는 레시피/반찬] - 식어도 맛있는 어묵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어묵볶음 황금레시피 고추장 어묵볶음 만들기

 

식어도 맛있는 어묵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어묵볶음 황금레시피 고추장 어묵볶음 만들기

어묵하나 잘볶아 놓으면 다른반찬이 필요 없을 정도로 뜨끈한 어묵은 반찬계의 대모같은 존재죠^^ 어느집이나 어묵을 맛있게 볶는 비법을 가지고 있겠지만 아무래도 식은 다음 냉장고에 들어갔

cepp.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